언어발달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5:19
본문
Download : 언어발달이론.hwp





1) 행동주의에서는 언어의 학습이 환경의 자극에 대한 reaction(반응)의 결과로 이루어진다고 본다.
언어발달이론
순서
1. 행동주의적 입장
설명
언어발달이론
Download : 언어발달이론.hwp( 65 )
3) 한계 : 그러나, 부모들은 자녀가 얘기한 말의 내용을 가지고 긍정 또는 부정을 하는 것이지 말의 형태(문법)를 가지고 강화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점에서 볼 때, 어린이의 언어발달이 반드시 강화에 의해서만 이루어진다고 보기는 어렵다.
2) 어린이가 바람직한 언어를 사용했을 때, 상, 미소, 칭찬 등과 같은 긍정적인 자극을 주면 언어 행동이 강화되어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본다. 3) 한계 : 그러나, 부모들은 자녀가 얘기한 말의 내용을 가지고 긍정 또는 부정을 하는 것이지 말의 형태(문법)를 가지고 강화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점에서 볼 때, 어린이의 언어발달이 반드시 강화에 의해서만 이루어진다고 보기는 어렵다. 2) 어린이가 바람직한 언어를 사용했을 때, 상, 미소, 칭찬 등과 같은 긍정적인 자극을 주면 언어 행동이 강화되어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본다.
레포트 > 기타
다.
1. 행동주의적 입장
2) 어린이가 바람직한 언어를 사용했을 때, 상, 미소, 칭찬 등과 같은 긍정적인 자극을 주면 언어 행동이 강화되어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본다.
1) 행동주의에서는 언어의 학습이 環境의 자극에 대한 반응의 결과로 이루어진다고 본다.
1. 행동주의적 입장 1) 행동주의에서는 언어의 학습이 환경의 자극에 대한 반응의 결과로 이루어진다고 본다. 3) 한계 : 그러나, 부모들은 자녀가 얘기한 말의 내용을 가지고 긍정 또는 부정을 하는 것이지 말의 형태(문법)를 가지고 강화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점에서 볼 때, 어린이의 언어발달이 반드시 강화에 의해서만 이루어진다고 보기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