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th.co.kr [교양] 『보이체크』 > mouth1 | mouth.co.kr report

[교양] 『보이체크』 > mouth1

본문 바로가기

mouth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양] 『보이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5:14

본문




Download : [교양] `보이체크`.hwp





『보이체크』

1. 우리나라 뮤지컬의 problem(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우리나라 현대적 뮤지컬의 시초 <살짜기 옵서예(1966)> 이후 약 45년의 세월 동안 매년 수십 편의 공연, 20여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기록, 100억이 넘는 대형 뮤지컬의 잇단 성공 등 짧은 뮤지컬 歷史에 비해 눈부신 성장을 해 왔다. 하지만 스…(省略)


설명


[교양]%20`보이체크`_hwp_01.gif [교양]%20`보이체크`_hwp_02.gif [교양]%20`보이체크`_hwp_03.gif
[교양] 『보이체크』

Download : [교양] `보이체크`.hwp( 28 )




[교양] 『보이체크』
순서



[교양] 『보이체크』 , [교양] 『보이체크』인문사회레포트 , 교양 『보이체크』
교양,『보이체크』,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옥주현의 ‘아이다’출연 이후 스타 연예인들의 출연작이 최근에도 눈에 많이 띈다.
그동안 뮤지컬 붐을 이끌어온 작품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캣츠>, <맘마미아> 등의 흥행에 성공한 작품들을 보면 대부분 라이선스 공연이다.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이 드는 소형 뮤지컬의 경우 작품만 좋다면 장기공연 할 만한 극장 확보가 용이하고 안정된 이윤을 바랄 수 있다는 長點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다른 한 편, 대형 뮤지컬에서는 별로 다루어보지 않았던 다양한 장르의 한계를 넘나드는 test(실험) 을 자유롭게 시도할 수 있어 그를 통한 형상화 능력의 축적과 수많은 창조의 경험 위에 참신하고 탄탄한 소형 뮤지컬이 만들어지고 그것이 풍부한 관객층, 배우층 형성으로 이어질 때, 우리 뮤지컬의 展望(전망) 은 더 밝을 것이다.
또 다른 problem(문제점)은 현재 우리나라 뮤지컬은 스타시스템에 의존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렇게 외형상의 성공은 화려하지만 급격한 성장의 이면에 묻힌 고쳐야 할 점들이 아직은 산재해있다아 여기서는 라이선스 중심의 국내 뮤지컬 시장, 티켓파워에 의존한 캐스팅의 문제를 다룰 것이다. 특히 <오페라의 유령>은 아전까지 국내 뮤지컬 시장의 규모조차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던 뮤지컬계에서 그 규모를 측정(測定) 하게 하는 하나의 척도가 되었고 기업들의 대형 뮤지컬에 대한 투자를 촉발하게 하는 계기가 되어 그 이후에도 오리지널 팀의 내한공연, 그 공연의 번역공연 중심으로 흘러 수입 뮤지컬 시장의 과당경쟁이라는 부작용을 낳기도 했다. 하지만 규모가 작은 소극장 뮤지컬, 특히 창작 뮤지컬을 활성화시켜 대형 뮤지컬과 공존시키며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outh.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outh.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