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事例(사례)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5:11
본문
Download :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hwp
또한 데이터 입력 및 처리방식이 낙후되어 신속하고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없고, 화물추적 정보제공이 불가할 뿐만 아니라, 관리측면에 있어서도 실시간 정보처리가 되지 않아 각종 자료(資料)를 사후 처리함으로써, 경영진에게 정확한 의사결정 자료(資料)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지 못했다.






1.머리말
2.택배산업 紹介(소개)
①택배산업 내역
②택배산업 구조 analysis(분석)
③택배 프로세스
④고객의 요구 analysis(분석)
3.한진의 택배사업
①택배사업 내역
②주요고객
③택배서비스 상품
4.한진의 e-비즈니스 추진 전술
①한진의 e-비즈니스 추진 배경
②e-비즈니스 중장기 전술
5.e-비즈니스 택배정보 시스템
①신택배 정보시스템(e-Hanex)의 도입 배경
②주요 기능과 시스템
6.e-비즈니스 추진 성과
①e-CS Center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②Internet 택배예약 대폭 증가
③개인 고객에 대한 성과
④기업고객에 대한 성과
7.마무리
①신택배 정보시스템(e-Hanex)의 도입 배경
한진택배는 기존의 택배정보 시스템이 낙후되어 Internet을 통한 고객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고, 증가하는 많은 물량의 수용능력 부족으로 시스템에 자주 과부하가 발생했다.
반면, 주요 경쟁사인 현대택배는 97년, 대한통운은 98년에 이미 신 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Internet을 통한 영업점 안내, 예약 등록, 화물추적, 실시간 예약기능 등을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진 택배 정보시스템이 월 100만 건을 처리하는 데 비해 현대택배와 대한 통운은 약 200~400만 건 가량의 많은 용량을 처리…(생략(省略))
한진택배
,경영경제,레포트
다.한진택배 ,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hwp( 84 )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事例(사례)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事例(사례)를 분석한 data(자료)입니다.
순서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