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본백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5:31
본문
Download : 화본백화.hwp
아침에 잠을 깨어도 분단장하기 싫고 봄바람 불어오지만 느느니 한숨이라, 마침내 병이 되고 말았다. “나는 어제 학교에 갔다.
이갑이 비록 입으로 이렇게 이야기하였지만 마음속의 미련마저도 홀가분하게 떨쳐 버린 것은 아니었다.순서
화본백화





화본백화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화본백화.hwp( 36 )
설명
화본백화에 대한 글입니다.
양태위는 한국부인이 명색이 후궁인지라 각별히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런저런 생활용품을 구비하고 영락없는 장사꾼 행색이었다.”와 “내가 어제 학교에 갔어.”를 비교해 보자. 앞의 문장은 학교를 간 사실을 객관적으로 서술한 것이고 뒤의 문장은 누군가에게 나만의 경험을 전달하는 느낌을 받는다.화본백화 , 화본백화감상서평레포트 ,
화본백화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모습이 문언•백화 소설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다음의 인용문을 보자.
유우춘은 피골이 상접하고 얼굴에 수심이 가득한 이갑을 보고선 그 이유를 물었다. 적어도 문장의 어투를 통해서 감정이 이입여부를 살펴볼 수는 있는 것 같다.
,감상서평,레포트
제 3장 문언 백화 소설의 구술文化(문화)적인 모습들
문자를 사용하지 않는 文化(문화)를 구술文化(문화)라고 정이하고 그 文化(문화)에서 나타나는 사고나 이야기의 전개의 特性(특성)은 다음과 같이 정리(整理) 할 수 있다아
①객관적 거리 유지보다는 감정 이입적 혹은 참여적이다. 삼교아가 멀리서…(To be continued )
다.
그렇다고 문자를 사용했을 경우 구술적인 부분이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다.
진대랑의 차림새가 어떠하였던고? 머리에는 야자나무 껍질로 엮어 만든 소주풍의 모자를 눌러쓰고,새하얀 호남 비단으로 만든 도포를 입고 있는 것이 평소 흥가의 차림새와 매우 흡사하였다. 이와 반대로 글은 표현 수단이 문자 밖에 없으므로 감정이 전달이 약해질 수 밖에 없다.
②전형적인 등장인물, 폐쇄적인 플롯.
③리드미컬한 진행.
말은 글에 비해 표현의 수단이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아 목소리의 높고 낮음 혹은 장단(長短), 또는 어조 등이 섞임으로써 말하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아 그만큼 말하는 상황이 많이 반영되며, 반영되는 만큼 주관적인 표현 수단이 될 수 밖에 없다.
두십낭도 침대에 누웠으나 찜찜한 마음에 잠이 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