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th.co.kr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 mouth4 | mouth.co.kr report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 mouth4

본문 바로가기

mouth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3:02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2).hwp






반두라가 설명(說明)하는 자기효능감이란 예상되는 상황을 운용하기에 필요한 일련의 행동을 조직하고 실행하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다. 좋지 못한 행동이 처벌되지 않고 넘어가면 그 행동은 또한 모방될 것이다. 반두라는 모방학습을 결과 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원칙을 제시하였다. 아동은 단순히 모델의 행동만을 observe하는 것이 아니라 그 모델에게 무엇이 일어나는 지도 또한 살펴본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자기효능감은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이루어 낼…(省略)



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20(2)_hwp_01.gif 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20(2)_hwp_02.gif

설명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2).hwp( 80 )


순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



다. 모델의 행동이 보상을 받으면 그 행동은 모방되며 모델의 행동이 처벌되면 그 행동의 회피될 것이다.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주로 아동을 중심으로 설명(說明)했지만 인간의 생애의 어떠한 단계에서도 새로운 역할 모델이 발견될 수 있으며 따라서 새로운 학습의 가능성을 항상 열려있을 것이다.



반두라,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1925년 캐나다의 한 평범한 노동자의 아들로 태어나 스탠포드 대학의 교수가 된 반두라는 사회학습theory(이론)을 창안하였으며 자기효능감(self-efficacy) theory(이론)을 발전시켰고 모든 학습이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보는 스키너의 theory(이론)에 비하여 경험뿐 아니라 observe학습을 통해서도 학습, 즉 대리강화가 이루어진다고 보는 측면에서 인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반두라는 아이들이 널리 알려져 있거나 사회적으로 명망이 있는 사람의 행동을 더 잘 모방하며, 자신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동일한 성별의 사람들을 더 잘 모방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행동의 alteration(변화) 는 직접적인 정적 혹은 부적강화가 없이도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하고 모방함으로써 일언날 수 있으며 수많은 실패의 경험이 없이도 일어날 수 있다아

사회학습theory(이론)에서는 모방이 유아기와 아동기의 자율성 대 수치와 의심의 위기를 해결하는 데에 있어서 核心적인 과정으로 강조된다 아동은 observe과 모방을 통해서 그들의 지식과 행동을 습득하며 성인은 많은 활동을 통해서 아동에게 모델(models)을 제공한다. 이러한 과정을 대리강화(vicarious reinforcement)라고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outh.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outh.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