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력 수요구조의 change(변화)에 따른 경제학 교과과정이 改善(개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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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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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졸업생이 근무하는 기관에서 경제학 전공자에게 기대하는 능력을 묻는 질문[설문 2]에 상대하여는 장기기획능력 28%, 한국경제현실에 관한 지식 18.8%, 경영회계능력18.8%, 세일즈 능력 17.7%,…(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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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력 수요구조의 change(변화)에 따른 경제학 교과과정이 改善(개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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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졸업생이 입사했을 때, 가장 중요시되었던 것을 묻는 질문[기초조사 8]에 면접이 38.9%, 경제학 지식이 25.8%, 영어 24%, 회계학 5.6%, 법학 3.7% 순으로 나타나서 면접과 경제학, 영어의 비중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면접시에 주로 질문되는 것은 인성적인 것과 시사경제에 관한 것이므로 이 측면과 영어를 염두에 두고 경제학 교육을 시행해야 할 것이다. 근무처별로 보면, 공공부문과 교육기관에서는 전공지식이 가장 중요하나 금융기관이나 일반기업체의 경우에는 면접과 영어의 비중이 전공지식보다 훨씬 중요하게 나타난다. 특히 96년 이후 졸업자의 경우에는 면접 40%, 영어 30%, 경제학 10%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아
졸업생이 근무하는 기관에서 현재 신입사원 채용시 자격요건을 반영하는 정도[설문 1]를 보면 면접이 26%, 전공이 23.8%, 영어 23.2%, 상식 14.6%, 컴퓨터 활용능력 12.4% 순으로 되어 자신이 입사시 중요시되었던 기준과 매우 유사하게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