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분야] (경제 독서록 )콜래보 경제학에 대한 내용분석 및 서평(A+독서록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2:46
본문
Download : 콜래보경제학 서평.hwp
Ⅱ. ‘콜래보 경제학’의 核心(핵심)내용 요약 및 analysis
[모든분야] (경제 독서록 )콜래보 경제학에 대한 내용분석 및 서평(A+독서록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Ⅲ. ‘콜래보 경제학’에 대한 서평
목차
우리는 과거의 적이 오늘의 동료가 되는 프레너미(Friends+Enemy)시대에 살고 있다. 서평은 A4 한장 반정도의 분량으로 작성되었으면 내용요약은 저자가 주장하는 챕터별로 간략하게 요약을 해 놓았습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다. 최근에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콜래보 경제학(Collabornomics)이란 ‘협력’의 의미를 가진 콜래보레이션(Collaboration)과 ‘경제학’인 이코노믹스(Ecomonics)가 합쳐져 탄생한 신종 경제 합성어로 콜래보 경제학은 협력을 통해 새로운 이윤을 이끌어내는 ‘협력의 경제학’이란 말로 책에서는 說明(설명) 되고 있다. 콜래보레이션이란 두 개 이상의 기업들이 협력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이다.
데본 리의 `콜래보 경제학`에 대해 요약하고 서평을 쓴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콜레보 경제학, 콜래보레이션, 기업간 협력, 프라다폰, 감상문
Download : 콜래보경제학 서평.hwp( 82 )
Ⅱ. ‘콜래보 경제학’의 核心(핵심)내용 요약 및 analysis
Ⅰ. 들어가며
설명
데본 리의 `콜래보 경제학`에 대해 요약하고 서평을 쓴 data(資料)입니다. 서평은 A4 한장 반정도의 분량으로 작성되었으면 내용요약은 저자가 주장하는 챕터별로 간략하게 요약을 해 놓았습니다. 시장의 다변성은 끝이 없기 때문에 더욱 개별화되고 소비자 주권도 강해진 요즘 시대에 대중의 욕구와 불만 등을 최적화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가장 최대의 경제적 시너지 효능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의 협력이 다분히 필요하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며 이 책의 주제인 것이다.
이 책은 21세기형 비즈니스의 새 모델인 콜래보 경제학(Collabornomics)에 대한 내용으로 저자인 데본 리는 미국 최고의 명문대와 MBA를 거쳐 한국으로 건너와 LG, SK와 같은 대기업에서 브랜드 관리 및 소비 심리 컨설팅을 하였다. 요즘의 시대에는 끝이 없이 변덕이 심해지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불만을 만족시키기 위해 콜래보레이션 즉, 기업 간의 협력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시간과 타이밍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시장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기업 간의 협력이 필요하며 이것을 통해 네트워크 확장(시너지)과 시장 판도의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事例를 중심으로 쉽게 주장을 펼쳐 나가 題目에서부터 느껴지는 부담스러움을 떨쳐내고 편하게 읽을 수 있다.
Ⅰ. 들어가며
순서
모든 기업들의 경영체제는 독단적으로 되는 경우는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