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내부점포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1:15
본문
Download : 백화점 내부점포전략.pptx
백화점 내부점포전략(strategy)
Download : 백화점 내부점포전략.pptx( 83 )
백화점,내부점포전략,경영경제,레포트
백화점 내부점포전략 , 백화점 내부점포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백화점 내부점포전략






백화점 내부점포전략(strategy)
_SLIDE_1_
백화점 내부점포strategy
_SLIDE_2_
인테리어
시각
청각
후각
미각 및 촉각
내가 점포 관리자라면
공간구조
동선
배치
contents
_SLIDE_3_
시각
소비자의 긍정적인 감정을 자극해
소비욕구를 자극시킬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점포내의 분위기를 만드는 것
건물디자인,인테리어, 카펫과 벽지의 직물, 색채, 모양 등 어떠한 요소든지 이용할 수 있따
명품관의 쇼윈도
_SLIDE_4_
마네킹의 포즈
_SLIDE_5_
컬러배치
색깔은 점포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창조
진열장은 실내장식과 어울리며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색상으로 배합
진열 상품은 고객의 관심을 받을 수 있게 눈에 띄게 만들어야 한다
_SLIDE_6_
배치
조명
벽지, 바닥
벽면에 거울을 달거나 점포 일부를 계단식
으로 높이면 실제 점포보다 넓어보이는 효율
바닥의 재질은 상품의 분위기 조성과 관계
진열대
허리와 팔을 구부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진열대의 높이를 82cm로 맞춤
보석, 시계처럼 만지지 못하고 눈으로 구매를 결정해야 하는 상품은 110cm
카펫이나 대리석 바닥은 고급스러워 보이는 효율
_SLIDE_7_
청각
각인理論(이론)
매장 안에서 반복적인 멜로디를 통해 습득된 소리는 높은 잔상효율로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오랫동안 기억
事例(사례) : 백화점 매장에서 시즌보다 2주 먼저 계절음악을 틀어놓아 소비자들이 음악을 통해 계절을 인식하여 이에 따른 상품 구매를 유도
_SLIDE_8_
후각
노출효율
매장에서 반복적으로 특정한 향수냄새를 맡으면 상품의 이미지가 연상되는 효율
事例(사례) : 의류 및 화장품 코너에서는 한 향수를 집중적으로 뿌려 후각적으로 동일한 이미지를 형성
후아유 매장의 오렌지향 marketing
_SLIDE_9_
촉각
_SLIDE_10_
브랜드와 유대관계
감성marketing
감성적인 자극
심리 or 외적 만족도
고객 개인의 가치 상승
제품 재구매…(dro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