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제 6장 교육과정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1:26
본문
Download : 제 6장 교육과정 평가.hwp
목차
-형성평가는 원 취지가 수업에서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안된 것이지만, 개념적으로 학교에서 실제 이루어지는 평가와는 분명 거리가 있다.





제 6장 교육과정 평가 [참고자료] 현대 교육과정 및 평가 (이해명, 피재성, 손춘자, 이은주, 김현주, 정경숙 공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교육과정 평가 , 교육평가 , 형성평가 , 상대평가
1. 수업과 평가
순서
4. 검사 도구의 제작
제 6장 교육과정 평가
※정이적 영역의 평가
[참고 ] 현대 교육과정 및 평가 (이해명, 피재성, 손춘자, 이은주, 김현주, 정경숙 공저)
다.
설명
수업시간에 이루어지는 평가는 교육내용을 매개로 한 교사와 학생 사이의 역동적 상호작용을 배제하고는 설명될 수 없는 것이다. 고로,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상대평가와 절대평가, 그리고 양적 평가와 질적 평가에 대하여 고찰해 보며 교사와 평가와의 관계를 정립해 본다. 이는 처음에 설정한 수업goal(목표) 를 달성해가는 과정으로 보지 않는 한 성립될 수 없다.본문내용
※ Portfolio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강의의 종류
2. 교육평가 시의 절차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제 6장 교육과정 평가
제 6장 교육과정 평가
3. 평가도구의 특징
5. 평가도구 제작상의 유의점
Download : 제 6장 교육과정 평가.hwp( 33 )
1. 수업과 평가
제 6장 교육과정 평가
-교육 평가의 주된 관심이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수업 과정 전체 또는 교육 과정 체제 전체에 대한 평가, 즉 `교육과정 평가`로 옮겨가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하지만 전자인 학업 성취도에 관한 평가이론으로서는 `상대평가`와 `절대평가`를 살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