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靑少年을 위한 연극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3:15
본문
Download : 5-9.hwp
본인 역시 처음 정신지체 아동들을 떠올리며 ‘그들에게 연극을 하기 위한 기본적인 능력이 과연 있을까?’ 의문을 품었었다.
[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靑少年을 위한 연극놀이
레포트/인문사회
1. 들어가는 말 , 2. 정신지체의 특성과 수정된 연극놀이 프로그램, 가. 축적된 감각정보와 경험의 부족 , 나. 언어지체로 인한 의사소통의 제약성, 다. 그러나 직접 학생들을 만나면서 이런 의구심은 완전히 해소되…(skip)
1. 들어가는 말 , 2. 정신지체의 특성과 수정된 연극놀이 program, 가. 축적된 감각정보와 경험의 부족 , 나. 언어지체로 인한 의사소통의 제약성, 다. 이것은 연극이 정신지체 교육에 있어서 훌륭한 교육매체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해준다. 지각운동 능력의 발달부진, 라. 인지능력의 발달 부진 , 3. 맺는 말 , , FileSize : 96K , [연극놀이] 정신지체아동청소년을 위한 연극놀이인문사회레포트 , 정신지체 연극놀이 연극놀이






1. 들어가는 말
2. 정신지체의 特性(특성)과 수정된 연극놀이 프로그램(program])
가. 축적된 감각정보와 경험의 부족
나. 언어지체로 인한 의사소통의 제약성
다. 지각운동 능력의 발달부진, 라. 인지능력의 발달 부진 , 3. 맺는 말 , , 파일크기 : 96K
정신지체,연극놀이,연극놀이,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5-9.hwp( 56 )
순서
설명
다. 그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흔히 특수교사들은 “미술이나 음악과 달리 연극은 일반 학생들도 하기 힘들어 하는데, 어떻게 정신지체 학생들이 연극을 하겠어요?”라고 말한다. 지각운동 능력의 발달부진
라. 인지능력의 발달 부진
3. 맺는 말
지능이 平均(평균) 이하(IQ 70-75 이하)라 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아무런 불편이나 문제없이 주위 환경에 잘 適應하고 있다면 정신지체가 아닐것이다. 또한 정신지체 전문교육기관이나 사회복지시설의 과외활동에 있어서도 탈춤반이나 미술반, 음악반은 있어도 연극반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지식과 학업성취 위주의 교육에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중심의 교과과정으로 變化(변화)하고,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성 기술 훈련이 강화되고 일반학생과의 통합교육이 보다 비중이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지금까지 우리 나라 정신지체 교육에서는 연극의 교육적 적용에 대해 논의하거나 시도한 예가 없다. . 이러한 관점의 變化(변화)는 정신지체아의 교육에도 變化(변화)를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