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th.co.kr on-line 활성화에 따른 생명보험회사의 Internet보험시장 진출내역과 시장확대 戰略 > mouth1 | mouth.co.kr report

on-line 활성화에 따른 생명보험회사의 Internet보험시장 진출내역과 시장확대 戰略 > mouth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outh1

on-line 활성화에 따른 생명보험회사의 Internet보험시장 진출내역과 시장확대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8:41

본문




Download : 온라인 활성화에 따른 생명보험회사의 인터넷보험시장 진출현황과 시장확대 전략.hwp




판매채널로부터의 인터넷(Internet)은 공급자에게는 시간적, 공간적으로 제약 없이 소비자들로부터 직접 구매의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소비자들이 지니게 된 이 기회가 인터넷(Internet)이 온라인(online) 판매채널로 급성장하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다.





,경영경제,레포트
on-line 활성화에따른생명보험회사의Internet보험시장진출내역과시장확대戰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on-line 활성화에 따른 생명보험회사의 Internet보험시장 진출내역과 시장확대 戰略

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목적

Ⅱ. 인터넷(Internet) insurance의 理論적 배경

1. 인터넷(Internet) insurance의 개요
2. 인터넷(Internet) insurance 판매의 장⋅단점
1) 인터넷(Internet) insurance marketing 의 advantage
2) 인터넷(Internet)insurance marketing 의 단점
3. 인터넷(Internet) insurance의 property(특성)
1) 투명성
2) 가격差別(차별) 화
3) 탈중개화

Ⅲ. 국내외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실태

1.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진출실태 (해외)
1) 미국
2) 일본
2. 국내 insurance회사의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진출실태
1) 인터넷(Internet) 전용상품 개발실태 및 판매실적
2) 인터넷(Internet)을 통한 insurance의 부가서비스 제공
3) 국내 insurance사의 타금융기관간 제휴
4) 종합인터넷(Internet) 금융서비스
5) 인터넷(Internet)insurance 중개사이트 및 인터넷(Internet) 생명insurance회사

Ⅳ. 국내 생보사의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문제가되는점

1. 기술상의 문제가되는점
1) 관리자위주의 웹사이트
2) insurance사 홍보 컨텐츠의 편중
3) insurance 니즈 환기 컨텐츠의 부족
2. 제도상의 문제가되는점
1) 전자계약의 법적 문제
2) 개인정보 유출과 책임규定義(정이) 모호
3) 사이버 insurance사 진입장벽
4) 전자 결제 시스템 미흡
3. 전략(strategy)상의 문제가되는점
1) 기존 판매채널과의 마찰
2) 수익모델의 불투명
3) 상품의 복잡성과 시장여건의 미성숙

Ⅴ. 국내 insurance회사들의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활성화 measure(방안)
1. 이용자 위주의 웹사이트 운영
1) 다양한 컨텐츠 개발
2) 웹사이트의 다양한 활용
3) 간편화된 웹사이트
4) 정기적인 레이아웃의 變化

2. 영업채널의 결과 적 운영
1) insurance시장 확대 전략(strategy)
2) 특약 개발을 통한 채널간 공조 전략(strategy)
3) 독립채널로 분할 및 종합형 모집 조직 육성 전략(strategy)
3. 금융포털의 적극적 진출
4. 업무 제휴에 따른 소비자의 인지도 강화
5. 상품 및 서비스 영역의 확대

Ⅵ. 결 론

※ reference


Ⅱ. 인터넷(Internet) insurance의 理論적 배경


1. 인터넷(Internet) insurance의 개요

정보통신 및 인터넷(Internet) 관련 기술의 향상은 예전에는 전혀 상상할 수 없는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온라인활성화에따른생명보험회사의인터넷보험시장진출현황과시장확대전략 , 온라인 활성화에 따른 생명보험회사의 인터넷보험시장 진출현황과 시장확대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온라인 활성화에 따른 생명보험회사의 인터넷보험시장 진출현황과 시장확대 전략.hwp( 84 )



온라인%20활성화에%20따른%20생명보험회사의%20인터넷보험시장%20진출현황과%20시장확대%20전략_hwp_01.gif 온라인%20활성화에%20따른%20생명보험회사의%20인터넷보험시장%20진출현황과%20시장확대%20전략_hwp_02.gif 온라인%20활성화에%20따른%20생명보험회사의%20인터넷보험시장%20진출현황과%20시장확대%20전략_hwp_03.gif 온라인%20활성화에%20따른%20생명보험회사의%20인터넷보험시장%20진출현황과%20시장확대%20전략_hwp_04.gif 온라인%20활성화에%20따른%20생명보험회사의%20인터넷보험시장%20진출현황과%20시장확대%20전략_hwp_05.gif 온라인%20활성화에%20따른%20생명보험회사의%20인터넷보험시장%20진출현황과%20시장확대%20전략_hwp_06.gif
다.





미국 생명보험업계와 日本(일본) 생명보험업계의 Internet 비즈니스와 비교하여 국내 생명보험 업계의 Internet 비즈니스 내역을 살펴보고 Internet 비즈니스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대해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그리고 인터넷(Internet) 웹사이트는 정보제공 및 정보탐색의 창구로서의 역할에서 발전하여 상품의 구매 및 판매가 새로운 판매채널로 인식 되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인터넷(Internet)insurance이 활성화 되기 까지는 장애요인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의 중요성은 새로운 고객을 발견하고 이를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에 따른 혜택을 기업(공급자)과 고객(수요자)이 공유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insurance산업의 사이버화는 insurance사들에게 회사가 새로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와는 반대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함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경영위협요인이 될 수 있다 즉, 신규고객의 확보와 새로운 수익원의 창출 측면에서는 insurance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경쟁심화를 통해 개별 insurance사 경영에서는 위협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insurance산업 측면에서 인터넷(Internet)insurance시장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인식되어 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Internet)insurance은 미래 insurance사의 성장과 발전에 큰 影響(영향)을 끼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2. 인터넷(Internet) insurance 판매의 장⋅단점

insurance사업자는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회사홍보, insurance상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상품광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제공 뿐만 아니라 insurance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도 있는 등 여러 가지 advantage이 있다 아울러,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시간이나 장소뿐만 아니라 insurance료가 저렴하다는 등의 이점이 있다 그러나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한 소비자피해 가능성과 상품의 제한적인 선택범위 및 고객정보의 보안문제 등의 단점…(drop)

미국 생명보험업계와 일본 생명보험업계의 인터넷 비즈니스와 비교하여 국내 생명보험 업계의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을 살펴보고 인터넷 비즈니스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대해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전체 6,7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outh.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