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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의 교통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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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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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엔 중요한 교통수단중의 하나였지만, 기계 엔진의 발달로 자전거 인력거는 점점 사라져 가고 있는 실정이다.






1. <인력 삼륜차=자전거 인력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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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력 삼륜차=자전거 인력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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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5. <자동차&오토바이>


인력 삼륜차 중국의 교통수단 / (기타)

7. <기차>



6. <지하철>
와도 흡사한 인력 삼륜차는 대형세발자전거에 뒷 자석을 붙인 형태의 탈것으로, 앞에 운전사가 타고 뒤에 손님이 탄다.

설명
中國의 교통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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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 삼륜차 중국의 교통수단
3. <버스>
인력 삼륜차 中國의 교통수단 / (기타)
우리나라 일제시대나 해방기 등을 전.후로하는 배경의 영화나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인력거 인력거(릭샤)는 바퀴가 둘에 직접 사람이 걸어서 끌어 주는 것이다.

4. <택시>

다. 일본에서 발명된 것으로 그들은 이를 ‘진리쿠사’라고 부르는데 이는 ‘사람이 끄는 탈 것’ 이란 뜻이다. 인력거는 결국 인간 착취의 상징이 되면서(한 사람이 수레에 탄 다른 사람을 끌고 간다) 1950년대에 중국에서 사라졌다. -자료(data)출처- ‘중국’ 출판사-안그라픽스-
2. <자전거>

1900년대 이후 중국은 급속한 경제발전 등을 보였고 거기에 맞춰서 그들의 교통文化도 발전되어 갔다. 가까운 시내의 명소 등을 돌아보는 데에는 편리하지만 교통수단으로는 거의 이용가치가 없다. 산업혁명을 치른 서구의 文化는 명나라 말기, 청(淸)나라 초기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중국에 많은 영향을 주었고 그것은 교통文化에도 예외 되지 않았다. 중국에 도입된 것은 19세기 후반으로 중국 사람들은 ‘양처 洋車’ 라고 불렀다. 그렇다면 이 자전거 인력거가 교통수단으로서 거의 이용가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조사해 본 결과 자전거 인력거 세계에도 생존법칙은 있었다. 여기에선 근대 1900년대부터 현재중국에까지 이용되고 있는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그러나 몇몇 도시에서는 기차역, 버스 정류장, 호텔 앞에 모여 있다고 한다. 그 대신 한두 명이 탈 수 있는 삼륜의 자전거 인력거(이것 역시 릭샤라 잘못 부르기도 한다)가 도입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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