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의 실제를 읽고쓰기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2:32본문
Download : 수업지도의 실제를 읽고 나서.hwp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이제 각 6객 분야별로 어떠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배워보도록 하자.
제 1장에서는 좋은 수업이란 어떤 것이며 많은 연구에도 불구하고 수업이 왜 改善(개선) 되지 않고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지를 說明(설명) 하고 있다 이 내용 중에서 좋은 수업의 조건이라는 부분을 잠깐 introduce하고자 한다.
제 2장에서는 현 교육현장의 주 목적인 학력을 높이는 방안(方案)에 대하여 주저없이 밝히고 있다 사실 여타의 책에서는 학력점진에 대한 비판과 대안만을 내놓고 교실현장에서의 사실을 똑바로 바라보지 않는 경향이 있었다. 다음 두 번째로 즐거운 마음으로 가르치는 수업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것은 첫 번째 것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교사의 즐거운 마음은 당연히 즐거운 수업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본인의 意見과 감상평을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여기에 본인의 의견과 감상평을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될겁니다. 또한 이러한 수업은 학습에까지 그 效果가 미쳐 학습의 능률을 높일 수 있으며 학습성과도 커질 수 있다는 長點을 수반하기 때문에 좋은 수업 조건에 제 일의 자릴를 차지한 것 같다. 실제로 교사로 나가서 가장 필요한 항목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그 첫째의 조건으로 제시된 것이 바로 학습자가 기다리는 수업이라고 제시되어져 있다 즉 학습에 대한 기대는 아니지만 선생님이 좋아서 선생님의 수업방법이 재미가 있어서 그 시간을 기다리는 학생이 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수업지도의실제를읽고쓰기
수업지도의 실제를 읽고쓰기 나서
레포트/감상서평
`하영철`의 「수업지도의 실제」에 대한 독후감입니다.수업지도의실제를읽고 , 수업지도의 실제를 읽고 나서감상서평레포트 ,
`하영철`의 「수업지도의 실제」에 대한 독후감입니다. 그 장학의 대안들로는 임상장학, 전통적 장학, 동료장학, 자기장학 등이 있다…(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수업지도의 실제를 읽고 나서.hwp( 32 )
다. 이 부분은 교사로서 가장 많은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일 뿐만 아니라 교사의 능력이 십분활용되어야 할 부분인 것이다. 이 부분에서는 학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교수력의 방안(方案)과 학습력의 방안(方案) 그리고 수준별 지도와 열린교육에 대한 내용을 서술하고 있다 이 부분 역시 간략한 제안항목들로 이루어지고 있다 교수력 방안(方案)에서는 주로 관리자의 입장에서 교사들이 연구를 할 수 있는 조건을 조성해주는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생소한 것은 선택적 장학이 추진되어야 한다는 항목으로 교사가 스스로 장학을 선택하게 하여 자신의 drawback(걸점)을 해결해야 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