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marketing 의 理論(이론)적 고찰] 대학광고가 대학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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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23: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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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의 개요, Ⅱ. 대학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1. 대학광고와 의사결정에 관한 일반이론, 2. 대학마케팅의 전략수단, 3. 대학의 경영환경과 환경변화, Ⅲ. 실증적 연구, Ⅳ. 결론, , FileSize : 208K , [대학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대학광고가 대학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대학마케팅의이론적 고찰 대학광고와 의사결정 대학광고
[대학marketing 의 理論(이론)적 고찰] 대학광고가 대학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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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의 개요, Ⅱ. 대학marketing 의 理論(이론)적 고찰, 1. 대학광고와 의사결정에 관한 일반理論(이론), 2. 대학marketing 의 전술수단, 3. 대학의 경영환경과 환경변화, Ⅲ. 실증적 연구, Ⅳ. 결론, , 파일크기 : 208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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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1. 대학광고와 의사결정에 관한 일반theory 𠎖년대 이전까지의 우리나라 대학들은 과잉수요에 따른 안정된 環境하에서 판매자시장의 지위를 향유하였으며, 기업과 같은 극심한 경쟁 없이 연구, 교육, 사회봉사라는 기능을 수행하면서 유지, 발전해 올 수 있었다. (1) 마케팅 효익 또한 Kotler and Levy(1969)의 견해에 따르면 “비영리조직은 이미 마케팅 관련활동을 해오고 있으므로 이러한 시점에서는 비영리조직이 마케팅을 수행할 것인가가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마케팅을 효…(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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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평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학교제도, 대학교육시장의 개방, 진학인구의 감소, 국제구제금융(IMF)을 받아야 하는 취약한 재정상태, 대학간 평가 공개, 政府(정부)정책의 變化 등 급변하는 대학環境에 창의적으로 개혁을 추진하는 대학과 그렇지 못한 대학간의 순위 격차는 더욱 크게 벌어지게 되므로, 새로운 대학環境에 適應(적응)할 수 있는 비영리조직의 통제가능 요소와 통제불가능 요소의 變化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strategy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이러한 마케팅 strategy수립을 위해 본 절에서는 대학마케팅에 적용 가능한 일반theory 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