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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센싱의 한계 및 위험(라이선싱 방식의 한계점 및 위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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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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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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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기술제공 업체가 기술도입 업체의 생산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통제권을 충분히 행사할 수 없다. 최소한 일정 부분의 기술이 기술도입 업체(licensee)에게 계약상 합법적으로 이전되며, 이를 바탕으로 기술도입 업체가 궁극적으로 기술제공 업체의 경쟁자로 부상할 수 있다 라이센싱이 정치적 위험에 대한 노출은 적지만 궁극적으로 상업적 위험 (commercial risk)에 대한 노출은 매우 클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라이센싱의 한계 및 위험(라이선싱 방식의 한계점 및 위험성)

이 경우 기술제공 업체는 계약이 허용하는 바에 따라 라이센싱 계약을 해지하거나 밀접한 협력관계를 통해 성과改善(개선) 을 모색하는 것 외에 더 높은 성과를 강제할 별다른 대안이 없게 된다. 이것은 라이센싱 계약이 기술 도입 업체에게 해당 기술이나 상표를 사용한 제품의 자국 내 생산과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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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우에 따라서는 기술도입 기업의 부주의나 고의에 의해 해당 기술이 제3자에게 유출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둘째, 위 라이센싱의 concept(개념)과 의의에서 이미 시사한 대로 라이센싱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나 지적재산권이 유출될 가능성이 상존한다.

라이센싱의 한계 및 위험(라이선싱 방식의 한계점 및 위험성)
자료제목 : 라이센싱의 한계 및 위험(라이선싱 방식의 한계점 및 위험성) 라이센싱의 한계 및 위험(라이선싱 방식의 한계점 및 위험성)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따라서 만일 기술도입 업체가제품의 품질수준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기술제공 업체의 명성에 흠이 될 가능성이 있으며, 품질수준에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마케팅 능력의 부족이나 태만 등으로 기술제공 업체가 원하는 만큼의 마케팅 성과를 올리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넷째, 라이센싱은 바로 위에서 설명(說明)한 대로 기술도입 업체의 성과 수준에 대한 통제를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해당 시장에서 라이센싱 이외의 다른 진입방법을 사용할 수 없다는 한계를 지닌다. 기술도입 업체가 세계시장에서 경쟁자로 성장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해당 기술을 사용한 제품 판매를 기술도입 업체의 국내 시장으로 한정하는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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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그러나 이러한 계약이 현지국 政府에 의해 불법으로 규정될 수도 있으며, 계약 위반에 대한 법률적 제재에는 많은 금전적, 시간적 손실이 따를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인식해야 한다.


라이센싱 방식의 한계와 위험에 대해 설명(說明)하자면, 우선 첫째, 아주 당연한사실이지만 우선 라이센싱은 상대 기업이 관심을 가질만한 기술이나 기타 지적재산권이 없는 기업에게는 애초부터 시장진입 방법의 대안으로 고려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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